와인 이야기/포르투갈와인
라모스 핀토 타우니 30년 Ramos Pinto Port Tawny 30 years 가성비 좋은 포트와인
까쇼까미
2024. 11. 3. 19:38
728x90

라모스 핀토 타우니 30년
Ramos Pinto Port Tawny 30 years
“루이 로드레社의 진취적인 경영이 돋보이는 고급 포트 와인, 라모스 핀토(Ramos Pinto)”
1880년에 설립된 라모스 핀토는 1890년대에 카를로스 국왕의 전용 포트로 납품될 만큼 오래전부터 품질을 인정받은 와이너리다. 1990년부터는 ‘황제의 샴페인’ 루이 로드레社에 속하게 되면서 활발하게 세계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 생산자 : Ramos Pinto(라모스 핀토)
■ 종 류 : 스위트 와인
■ 용 량 : 750ml
■ 원산지 : 포르투갈, 두오로 밸리
■ 품 종 : 투리가 나시오날, 투리가 프란카, 틴타 호리즈, 틴타 바로카, 틴타 카오
■ 알코올 도수 : 20.5%
■ 전문가 평가 : Robert Parker(Wine Advocate) 93pts

■ 테이스팅 노트 :
타우니 30년은 최소 30년 이상 숙성시킨 와인을 블렌딩하여 만들고 산화캐릭터와 휘발성캐릭터를 느낄 수 있는 파워풀한 와인이다.
오렌지(호박)색상을 띠고 글라스 아랫 부분에는 타우니 포트 특유의 루비빛과 숙성 포트에서 나타나는 연두색 힌트도 볼 수 있다. 우아한 아로마를 자랑하며 병을 오픈하자 마자 바닐라와 말린 과일 견과류 향이 화려하게 피어 오르고, 잔을 돌려주면 시나몬, 카카오향이 진하게 올라온다. 마셨을 때는 아몬드와 헤이즐넛 향이 지배적이며 마지막에는 기분 좋은 감초 풍미로 마무리 된다.
식후에 커피와 시가와 함께 마시는 것을 추천. 견과류와 망고가 곁들어진 크림 디저트와 매우 궁합이 좋다.